DongDD's IT

[pwnable.kr] flag 본문

Wargame/pwnable.kr

[pwnable.kr] flag

DongDD 2018. 3. 9. 14:03

[pwnable.kr] flag




Problem



packed된 선물을 받았다고 되어있고 그것을 열어보라고 되어있었다.

이번 문제에서는 접속할 수 있는 서버가 없었고 다운 받을 수 있는 파일이 하나 주어져있었다.

reversing이라고 되어있었고 해당 binary파일만 있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써있었다.

packed를 보아 packing된 파일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.



Solution




먼저 파일을 ubuntu환경으로 옮겨 실행해보니 다음과 같은 message가 출력되었다. 이 message가 flag인가 싶어 입력해보았지만 실패했다.

Reversing과 관련되었다고 써있었기 때문에 IDA를 통해 열어보았다.



코드 내에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아 string을 확인해보니 upx라는 단어를 볼 수 있었다.

upx로 packing된 파일인 것 같았다.


Ref) upx packing/unpacking tool : https://upx.github.io/




upx tool을 이용해 다운받았던 flag파일을 unpacking했다.

flag파일이 unpack되었다는 message를 볼 수 있었고 다시 IDA를 통해 이 파일을 열어보았다.

IDA를 통해 열고 다시 한번 string을 확인해보니 flag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이것을 클릭해보니 data영역으로 이동되었고 flag라고 적혀있어 이 값을 입력해 문제를 통과할 수 있었다.






**************     Answer & Flag     **************




Flag : UPX...? sounds like a delivery service :)


'Wargame > pwnable.k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pwnable.kr] random  (0) 2018.04.02
[pwnable.kr]passcode  (0) 2018.03.28
[pwnable.kr] bof  (0) 2018.03.07
[pwnable.kr] collision  (0) 2018.03.02
[pwnable.kr] fd  (0) 2018.03.01
Comments